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거제중앙고등학교

검색열기

메인페이지

게시 설정 기간
상세보기
[전학년] 2018학년도 독서발표대회
작성자 *** 등록일 2018.12.10

학생의 흥미, 적성 개발을 위한

2018학년도 독서발표대회 실시 계획

 

거제중앙고등학교 창의학습부

1. 목적

각각 다른 흥미와 적성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에 맞는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, 다양한 방식의 독후 활동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권장한다. 이를 통해 독서 및 진로와 관련된 독서자료 활용법 및 종합적 사고력, 창의력을 길러준다.

2. 추진방침

특별한 주제나 책을 선정하는 등의 제한된 형식을 지양하고,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추어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한다. 학생들이 책을 읽는 것에서부터 표현하는 능력까지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지원하는 등 학교에서 다각적인 지원을 한다.

3. 세부계획

. 본선 일시 및 장소 : 20181224일 월요일 7, 8교시 / 본교 도서실

. 대상 : 전교생 중 희망자(개인 참가)

. 방법

1) 대회 진행 방법

- 책이나 책과 관련된 분야에서 주제를 선택하여 발표함(5분 이내)

- 발표 형식 제한 없음

(PPT 발표를 기본으로 하고 추가로 영상, 연극, UCC 등 활용 가능)

- 제출 서류 : 참가신청서 제출

* 20181218일 화요일(오후 5)까지 도서관에 제출

* 참가팀이 많을 경우 참가신청서를 바탕으로 예선 심사

* 20181219일 본선 참가팀 발표

2) 심사 및 결과 발표

- 결과 발표 : 20181226일 수요일

* 교내메신저 및 담임 선생님을 통한 전달

- 심사위원 : 담당자 외 각 교과별 담당교사 3인 내외

* 작품이 많을 경우 심사위원 수는 늘어날 수 있음

  

. 심사방법

1) 심사기준

요소

비율

내용

재구성

30%

책의 내용이 발표자를 통해 어떻게 재구성되었는가?

얼마나 생각을 많이 하고, 많이 토론했는가?

열정

20%

책과 발표 내용에서 나타난 관심과 열정이 얼마나 되는가?

창의성

20%

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창의적인 내용과 방

법을 사용하고 있는가?

표현력

10%

듣는 사람에게 자신의 의도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가?

기타요건

20%

자신의 목적에 맞게 도서, 신문, 인터넷, 영상 자료 등을 적절

하게 활용했는가?

발표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져 있는가?

팀원의 역할분담이 잘 이뤄지고 있는가?

팀원 전체가 책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는가?

2) 시상 계획

수상등급

수상자

수상내역

최우수

1

학교장상 수여

우수

2

학교장상 수여

장려

3

학교장상 수여

. 유의사항

- 학생 및 교직원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한다.

- 대회의 동영상은 녹화해서 자료로 활용한다.

- 대회에서 발표할 때 사용할 ppt, 동영상 등은 제출한다.

4. 세부 계획 진행 일정

세부 계획

추진일정

홍보 유인물 배부

12.10() - 12.18()

참가신청서 제출

12.18()까지

본선대회 개최

12.24()

결과 발표 및 시상

12.26()

5. 예상 효과

.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하여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.

. 자신이 느낀 바를 정리하고 발표하는 기회를 가지며 체계적인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다.

.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관심 분야에 대한 심화 학습이 가능하다.

 

   *첨부파일 확인 바랍니다.

**시상계획은 참여인원 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  


첨부파일
게시글 삭제사유

게시 설정 기간 ~ 기간 지우기